뉴스센터

Details
[보도자료]알에스오토메이션, AI 기반 로봇모션 제어 표준 플랫폼 관심 ↑ “글로벌 기업들과 성능검증 및 라이선싱 등 협업 진행 중”
등록일 : 2024-04-15Hit : 1418
첨부파일 보도자료_20240409_알에스오토메이션_AI기반로봇모션제어표준플랫폼관심↑_Fin.pdf

- 제어 분야 석학 조동일 교수 주도로 로봇모션 제어 분야 표준 플랫폼 개발

- 글로벌 자동화 기업들과 성능평가 및 라이선싱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 확보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봇모션 제어 표준 플랫폼을 개발하고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공동으로 평가 및 라이선싱을 협의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로봇모션 제어 플랫폼은 로봇 또는 모션 제품을 운전할 때 복잡한 초기 튜닝이나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없이 비선형 제어와 AI 자동학습을 통해 최적의 운전 조건을 찾아내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로봇이나 자동화 장비마다 다른 부하나 기구적 특성과 관계없이 온라인으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로봇모션 제어의 표준 플랫폼 개발은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교수로 30년 재직하다가 최근에 알에스오토메이션 CSO(Chief Scientific Officer) 영입된 제어 분야의 세계적 석학 조동일 교수가 주도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비선형 제어 이론과 AI를 동시에 활용해 제어 모델을 구현하고 알에스오토메이션 제품을 통해 수년간 삼성전자 반도체 장비와 자동화 라인에 광범위하게 적용함으로써 우수성과 안정성을 입증해 왔다.

 

조동일 교수는 현재 국제자동제어연맹(IFAC) 회장으로 2026 IFAC 총회의 한국 개최 유치를 주도하는 등 활발한 대외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도 자동화 대표 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 슈나이더일렉트릭과 AI 기반 로봇모션 제어 플랫폼의 평가 및 라인선싱을 협의하는 등 글로벌 단위의 파트너십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당사가 개발한 AI 기반 모션 제어 플랫폼 기술은 로봇모션 하드웨어에 관계없이 모두 적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하는 데 성공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 전략과 같이 로봇모션 컨트롤 플랫폼을 표준화해 글로벌 로봇모션 제어 분야 시장을 선도함으로써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보도자료]알에스오토메이션, 세계 최소형 로봇 4축 제어 드라이브 출시
다음 [IR]2023 경영참고사항-감사보고서
go top